이튼 커뮤니티   치료 후기
 
작성일 : 12-11-21 13:50
틀니 사용 시 알아두셔야 할 점
 글쓴이 : 이튼치과
조회 : 1,440  

1) 아무리 잘 만든 의치라도 익숙하고 편해지는 데는 시간이 걸립니다. 새 의치로 만족스럽게 식사할 때까지는 최소 6~8주가 걸립니다. 처음으로 사용을 시작할 때는 여러 번 치과에 들러 단계적으로 조정을 받으셔야만, 차츰 편안해지실 수 있습니다.

2) 식사 후에는 의치를 빼내서 깨끗이 닦아주셔야 합니다. 약국에서 의치 전용 세정제와 전용 솔을 구입하셔서 닦아주십시오. 또는 주방용 세제와 칫솔을 사용하시되 치약은 절대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또 세척 중에 떨어뜨려 의치가 망가지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하십시오.

3) 의치를 끼고 주무시면 안됩니다. 밤에 주무실 때는 의치를 빼서 깨끗이 세척한 후, 찬물에 담가두십시오.

4) 의치는 자연치아에 비해 저작력이 8분의 1 정도로 약한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처음에는 부드러운 음식부터 드시면서 적응해 나가시고, 너무 질기고 딱딱한 음식은 피하시거나 작게 썰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5) 의치로 음식을 드실 때는, 어느 한쪽으로만 드시면 안되고, 의치 전체를 이용해서 골고루 드셔야 합니다. 왼쪽이나 오른쪽 중에 어느 한쪽으로만 저작하시거나, 옆으로 갈듯이 저작하시면, 의치가 들썩거리고 심할 경우 의치에 변형이 와서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해 주셔야 합니다.

6) 치아가 없는 상태에서는 잇몸뼈가 줄어드는 변화가 계속해서 일어나며, 의치 사용 시 이러한 변화가 더욱 빨리 진행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에 잘 맞던 의치가 장시간 지난 후에는 헐거워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정기 점검을 통해 이를 보완해나가지 않으면 잔존 치아와 잇몸에 무리가 갈 뿐 아니라 의치의 안정성이 떨어지고, 사용이 불편해지므로 정기 점검을 반드시 지켜주십시오.